반응형
피드광고가 좋은가요, 검색광고가 좋은가요?
1분 정리
- 광고의 목표와 업종에 따라서 다를 수 있어요.
- 피드광고는 모든 이웃에게 골고루 보여줄 수 있지만,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웃만 보게 돼요.
-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많이 검색하는 업종이라면 검색광고 성과가 좋지만, 거의 검색하지 않는 업종은 성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피드광고는
모든 업종에 추천

- 동네 이웃이 가장 많이 보는 당근마켓 홈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보여주는 광고를 피드광고라고 불러요.
- 동네 이웃에게 골고루 광고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업종에 추천해요.
검색광고는
일부 업종에 추천

- 특정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광고를 검색광고라고 말해요.
-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웃에게 내 광고를 보여줄 수 있어요.
- 당근마켓에서 많이 검색하는 휴대폰, 이사, 용달/수리, 가구/가전,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가게에 추천해요.
-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거의 검색하지 않는 업종은 성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 당근마켓에서 우리 가게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연관 검색어가 많이 나올수록 검색광고 성과가 좋을 가능성이 높아요.
참고
광고 / 비즈프로필 고객센터 - 1644-9736
반응형
'💻 IT 인터넷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마켓] FAQ - 검색광고 성과 높이는 노하우 (0) | 2023.02.06 |
---|---|
[당근마켓] FAQ - 검색광고 만드는 방법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승인 거절된 광고를 다시 수정해서 심사 받을 수 있나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광고 효과가 좋지 않나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은 무엇인가요? (0) | 2023.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