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인터넷 💻

[당근마켓] FAQ - 피드광고와 검색광고 차이 비교

by Manannan 2023. 2. 6.
반응형

피드광고가 좋은가요, 검색광고가 좋은가요?

 

1분 정리

  • 광고의 목표와 업종에 따라서 다를 수 있어요.
  • 피드광고는 모든 이웃에게 골고루 보여줄 수 있지만,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웃만 보게 돼요.
  •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많이 검색하는 업종이라면 검색광고 성과가 좋지만, 거의 검색하지 않는 업종은 성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피드광고는

모든 업종에 추천

 

 

  • 동네 이웃이 가장 많이 보는 당근마켓 홈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보여주는 광고를 피드광고라고 불러요. 
  • 동네 이웃에게 골고루 광고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업종에 추천해요.

검색광고는

일부 업종에 추천

 

 

  • 특정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광고를 검색광고라고 말해요. 
  •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웃에게 내 광고를 보여줄 수 있어요.
  • 당근마켓에서 많이 검색하는 휴대폰, 이사, 용달/수리, 가구/가전,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가게에 추천해요.
  •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거의 검색하지 않는 업종은 성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 당근마켓에서 우리 가게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연관 검색어가 많이 나올수록 검색광고 성과가 좋을 가능성이 높아요.

참고


광고 / 비즈프로필 고객센터 - 1644-9736

문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