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은 무엇인가요?
노출수, 광고가 보여진 총 횟수
- 당근마켓 홈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광고 중이라면, 홈 피드에 내 광고가 노출된 총 횟수를 말해요.
- 피드광고의 경우, 예산을 더 많이 설정한 광고일수록 더 많이 노출돼요.
- 검색 결과에 광고하고 있다면, 누군가 내가 등록한 키워드를 검색하고 그 결과에 노출된 총 횟수를 말해요.
- 검색광고의 경우, 이웃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등록할수록 광고가 더 많이 노출돼요.
클릭수, 광고가 눌러진 총 횟수
- 누군가 내 광고를 발견하고 눌러본 총 횟수를 말해요.
- 클릭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가게를 방문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예비 고객이 많아진다고 볼 수 있어요.
클릭률, 노출수 대비 클릭수
- 광고가 노출된 총 횟수에 대비해 광고가 눌러진 총 횟수를 클릭률이라고 말해요.
- 클릭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광고의 제목, 대표 사진, 소개 문구 등이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반응형
'💻 IT 인터넷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마켓] FAQ - 승인 거절된 광고를 다시 수정해서 심사 받을 수 있나요? (0) | 2023.02.06 |
---|---|
[당근마켓] FAQ - 광고 효과가 좋지 않나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광고 성과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갑자기 광고가 종료되었어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중지/완료된 광고를 다시 광고하고 싶어요. (0) | 2023.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