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산과 비용 알아보기
사장님을 위한, 예산과 비용 핵심 정리
- 광고에 사용할 총 금액, 예산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 커피 한 잔 값으로도 광고를 시작할 수 있어요.
- 설정한 예산이 전부 다 비용으로 나가는 건 아니예요. 비용은 실제로 광고에 사용한 금액을 말하는데, 우리 가게에 관심 있는 이웃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예산에서 비용이 지출돼요.
- 효과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설정한 일 예산보다 비용이 조금 더 청구될 수 있어요. 비용이 초과한 경우, 그 날의 광고 운영은 중단되며 다음날부터 다시 광고가 시작됩니다.
- 클릭당 비용은 광고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에서 진행되는 광고 수, 광고 성과 등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서 결정되고 있어요.
예산은 무엇인가요?
- 예산은 광고에 사용할 총 금액이예요. 예산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한 번에 많은 예산을 지출하는 게 부담되는데,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 설정한 예산이 전부 다 비용으로 나가는 건 아니예요. 비용은 실제로 광고에 지출한 금액을 말하는데, 우리 가게에 관심 있는 이웃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예산에서 비용이 지출돼요.
- 무료 광고 캐시 받는 법
클릭당 비용은 얼마인가요?
- 클릭당 비용은 광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에서 진행되는 광고 수, 광고 성과 등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서 결정돼요.
예산은 얼마나 설정하는 것이 좋나요?

- (피드광고) 예산을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가 더 많이 노출돼요.
- (검색광고) 설정한 예산을 클릭 비용으로 전부 다 지출해 버린 경우, 이웃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도 더 이상 내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요. 예산을 더 많이 설정하고, 광고를 충분히 노출하세요.
설정한 예산을 전부 다 충전해 두어야 하나요?
- 이 광고에 10만원을 쓴다고 설정했는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는 2만원만 있다면? 이 경우, 캐시 잔액 기준으로 광고가 진행돼요. 설정한 예산에 맞추어 광고할 수 있게, 캐시를 충분히 충전해 두세요.
- 광고캐시 충전하는 법
충전한 캐시를 전부 다 사용하지 못하면, 남은 캐시는 어떻게 되나요?
- 남은 캐시는 [광고 캐시] 메뉴에 그대로 보관되고 있어요. 다른 광고 예산으로 사용해도 되고,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 광고를 제가 클릭해도 과금 되나요?
- 아니요, 사장님이 만든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는 과금이 되지 않아요.
일부러 광고 클릭하는 사람에 대한 대책도 있을까요?
- (피드광고) 광고 진행 기간에 따라 한 명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최대 횟수를 지정하고 있어요. 이 횟수를 다 채운 이웃에게는 더 이상 광고를 노출하지 않아요.
- 일정 시간 내에 1명이 여러번 클릭한 경우는 1번만 과금하고 있어요.
광고 / 비즈프로필 고객센터 - 1644-9736
반응형
'💻 IT 인터넷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마켓] FAQ - 비즈프로필 정보는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0) | 2023.02.06 |
---|---|
[당근마켓] FAQ - 무상캐시 받는 법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다른 사장님들은 어떻게 광고를 활용하고 있나요?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광고 종류 보기 (0) | 2023.02.06 |
[당근마켓] FAQ - ‘웹 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캠페인 심사 기준 보기 (0) | 2023.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