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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캠페인 심사 기준 보기
‘웹 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캠페인이란?
- 전문가모드에서 만들 수 있는 광고 유형으로, 광고를 누른 고객에게 특정한 웹 사이트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캠페인 광고 심사란?
- '웹 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캠페인 광고를 만들면, 당근마켓 광고 심사 기준 기준에 추가로 랜딩페이지의 연관성, 사용성, 접근성, 적합성을 심사합니다.
- 랜딩페이지는 광고주가 입력한 랜딩 URL 및 광고 클릭 시 연결되는 첫 화면을 의미합니다.
광고 심사 기준
당근마켓은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부적절한 내용으로 광고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당근마켓 광고 등록 기준 등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의 경우 부적절한 광고로 보며 광고가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 당근마켓 광고 공통 제한사항 적용
- 선명한 고품질의 이미지만 광고 집행 가능
- (1) 화질이 낮은 저해상도 이미지 불가
- (2) 부자연스러운 합성 이미지 불가
- (3) 비율에 맞지 않게 좌/우 혹은 상/하가 눌린 이미지 불가
- (4) 흐림, 블러, 모자이크, 왜곡 등의 효과가 과도하게 사용된 이미지 불가
- 광고 업종과 무관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승인 불가
- 제품 또는 서비스의 효과를 강조하는 전/후 비교 이미지는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음
- 이미지 내 텍스트가 지나치게 크거나 50% 이상 차지하는 경우 승인 불가
- 이미지 내 텍스트가 지나치게 작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 승인 불가
(2) 광고 제목
- 당근마켓 광고 공통 제한사항 적용
- 의미 전달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용 가능
- 이름, 단어, 특수문자를 불필요하게 반복하면 승인 불가
- 맞춤법이 심하게 또는 일부러 틀리면 승인 불가
- 한글 또는 영어가 아닌 경우 기재 불가
- 전화번호 입력 불가
(3) 브랜드 이름

- 브랜드 이름을 기재하는 자리에 브랜드 명이나 업체명이 아닌 문구를 기재한 경우
4) 행동유도버튼

- 랜딩페이지의 내용과 행동유도버튼이 큰 연관성이 없는 경우
5) 랜딩페이지 URL - 연관성/사용성/접근성/적합성
- 랜딩페이지에 광고의 이미지/제목과 연관된 내용이 충분히 제공되지 않은 경우
- 랜딩페이지가 미완성인 경우
- 랜딩페이지의 버튼이나 메뉴, 일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만 구성된 경우
- 랜딩페이지가 과도한 팝업으로 구성된 경우
-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거나 파일이 열린 경우
- 랜딩페이지로 이동한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는데 기존 페이지로 복귀하지 않는 경우
- 광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바로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등을 유도하는 경우
- 랜딩페이지가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아닌 경우
- 특정 디바이스에서만 접속이 가능한 경우
- 사용자의 OS 환경에 맞춰 대응할 수 있는 앱 다운로드 링크가 아닌 경우
- 랜딩페이지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가 당근마켓 광고 심사가이드에 위배되는 경우
- 광고와 사실 여부를 혼동할 수 있는 뉴스나 기사, 언론사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로 사용하는 경우
- 저작권 침해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를 포함한 랜딩페이지를 사용하는 경우
- 랜딩페이지에 성인콘텐츠가 포함되는 경우
- [청소년 보호법] 에 의해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음
- 단, 해당 조치가 존재하여도 당근마켓 광고 심사가이드 및 개별 서비스의 운영원칙/약관에 따라 광고 집행이 불가할 수 있음
심사 진행
- 광고의 최초 등록, 소재 수정 등록, 외부 랜딩페이지 수정 등록, 모니터링 시 실시되며, 심사 승인 이후에도 당근마켓 광고 심사가이드 및 개별 서비스 운영원칙에 따라 재심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소재 심사는 광고 캐시의 잔액 여부와 관계없이 심사가 진행됩니다.
- 선정성, 혐오감, 폭력성 등과 같이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이에 따라 심사 결과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당근마켓은 광고주의 사이트와 광고주가 등록한 소재를 검토하여 당근마켓 광고 심사가이드에 맞지 않을 경우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 내부 정책에 따라 특정 광고주의 광고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심사 승인은 광고 소재와 연결화면 등이 현행법, 당근마켓 광고 심사가이드, 운영정책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행법, 광고 심사 가이드 등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당근마켓은 광고 게재 중단 및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발생한 불이익은 광고주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심사 소요 시간
소재 등록 후 심사 승인될 때까지 보통 영업일 기준 최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다수의 중복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에는 심사 승인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당근마켓 내부 기준에 따라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심사 결과 확인
광고 심사 결과는 당근마켓 채팅 또는 알림 메시지를 통해 발송됩니다. 또 [광고 관리] 메뉴에서 광고의 심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제약/의료]
ㄴ [교육]
ㄴ [게임]
ㄴ [영화/영상]
ㄴ [뷰티/미용]
ㄴ [농수산물]
ㄴ [식품/주류]
ㄴ [직업]
ㄴ [기타]
ㄴ [금융]
승인 거절된 광고를 다시 수정해서 심사 받을 수 있나요?
광고 / 비즈프로필 고객센터 - 1644-9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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