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인터넷 💻

[당근마켓] FAQ - 이용정지 된 이유가 궁금해요

by 모리안 2023. 2. 5.
반응형

이용정지 된 이유가 궁금해요

 

1. 비매너, 거래약속 불이행 사유

최근 30일 이내 3번 이상 비매너 평가를 받으면 비매너 사유로 경고 및 이용정지 됩니다.

비매너 평가를 받은 자세한 이유가 궁금하다면 내가 받은 비매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나의 당근 > 닉네임 클릭 > 받은 매너 평가 > 받은 비매너]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은 행동은 거래약속 불이행 사유에 포함되고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음

2. 거래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연락 두절됨

3. 거래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거래 직전에 취소함

 

내가 받은 비매너가 납득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렇더라도 고객센터에서 임의로 비매너 평가를 삭제할 수 없어요.

비매너 평가는 주관적으로 남길 수 있는 만큼 고객센터에서도 비매너하다, 비매너가 아니다라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이 점 너른 양해 부탁 드려요.

비매너 평가를 받아 속상한 마음은 푸시고 내가 받은 비매너 내용을 참고하여 거래해주시길 바랍니다.

 

당근마켓에서 지켜야 할 거래 매너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 당근마켓 거래 매너


2. 거래/환불 분쟁 사유

입금 지연, 거래 물품 미발송, 환불 분쟁이 발생하면 이용정지 될 수 있어요.

분쟁을 해결한 뒤 고객센터로 문의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나의 당근 > 자주 묻는 질문 >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에서 문의를 남길 수 있어요.


3. 당근마켓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채팅 남용, 욕설 및 명예훼손, 스팸 및 어뷰징 활동, 홍보/광고 등 당근마켓 운영정책을 위반했을 경우 이용정지 될 수 있어요.

 

당근마켓의 중고거래 운영정책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 중고거래 운영정책

 

이용정지 되었다면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할 수 없고, 새로운 채팅을 할 수 없어요.

다만 기존 채팅방(이용정지 되기 전에 열린 채팅방)에서는 채팅할 수 있어요.

환불 분쟁 해결 등의 이유로 채팅해야 한다면 기존 채팅방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