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터넷 💻

[당근마켓] FAQ - 비즈프로필에 달린 댓글, 후기에 대한 게시 중단 요청을 할 수 있나요?

모리안 2023. 2. 5. 22:43
반응형

비즈프로필에 달린 댓글, 후기에 대한 게시 중단 요청을 할 수 있나요?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해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권리 침해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근마켓에서는 게시물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2(정보의 삭제요청 등)에 근거하여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신고된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만약 비즈프로필에 달린 댓글, 후기 등에 의해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권리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게시 중단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요청의 경우

  • 마스킹된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등 개인정보가 가려진 신분증 사본), 비즈프로필이 등록된 당근마켓 가입 휴대폰 번호의 실소유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통신사 가입 내역서
  • (반드시 전체 번호가 확인되어야 해요. 번호가 일부 가려져 있을 경우에는 서류를 다시 준비해 주셔야 해요)
  • (참고) 통신사별 가입 내역서 서류 명칭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LG U+ : 가입사실 확인서 KT :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 개인정보수집동의서

사업자 요청의 경우

  • 대표자 직접 요청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마스킹된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등 개인정보가 가려진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수집동의서
  • 대표자가 아닌 경우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위임장, 마스킹 된 신분증 사본 , 개인정보수집동의서

서류 접수 시 공통 필수 기재 사항

  • 비즈프로필 명
  • 삭제 요청 항목(댓글/후기)
  • 게시글 작성자 닉네임, 작성일, 내용
  • 삭제 요청 사유
  • 서류 접수 시 문의 내용에 위 내용을 기재 부탁드려요.

서류는 앱 내 고객센터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 부탁드리며,

필요 서류가 모두 구비되지 않은 경우 처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류 접수 후 절차

서류가 정상적으로 접수된 경우, 게시물은 30일간 임시 노출 차단이 되며 상세 내용은 작성자 외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게시물 작성자로부터 30일 내 이의 신청 및 복원 요청이 접수될 경우 게시중단 시점으로부터 30일 후 게시글은 복원됩니다.

 

게시물 삭제, 접속 차단 등 게시글에 대한 영구적인 조치를 원하실 경우 방송통신위원회에 권리침해정보에 대한 심의를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