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터넷 💻

[당근마켓] FAQ - 비매너 사용자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단하기, 신고하기)

도우갈 2023. 2. 5. 16:39
반응형

[중고거래] 비매너 사용자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단하기, 신고하기)

 

당근마켓을 이용하면서 기분 좋지 않은 경험을 하셨나요?

비매너 사용자를 만났다면 이렇게 대응할 수 있어요.


매너 평가 & 거래 후기 남기기

상대방 프로필의 [오른쪽 위 점 3개] 를 눌러 보세요. [비매너 평가하기] 가 보일 거예요. 이 버튼을 눌러 비매너 평가를 남겨 주세요.

거래한 상대방이라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거래 후기 남기기] 를 눌러서 거래 후기를 남길 수도 있어요.

비매너 평가와 부정 거래 후기 모두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아요. (누가 남긴 것인지 상대방은 알 수 없어요.) 그러니 안심하세요.

 

비매너 평가와 부정 거래 후기를 받으면 매너온도가 내려가요. (곧바로 매너온도가 내려가는 것은 아니고 반영까지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

일정 기간 내에 여러 번 비매너 평가와 부정 거래 후기를 받았을 경우 당근마켓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비매너 평가와 부정 거래 후기를 남기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충분한 경고가 될 수 있어요.


차단하기

사용자 프로필 또는 채팅방의 [오른쪽 위 점 3개] 를 눌러 보세요. [차단하기] 가 보일 거예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차단됩니다.

차단된 사용자는 나에게 채팅을 보낼 수 없고 내 게시글을 볼 수 없어요. 또, 내가 차단한 사용자의 게시글은 더는 내 홈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신고하기

사용자 프로필 또는 채팅방의 [오른쪽 위 점 3개] 를 눌러 보세요. [신고하기] 가 보일 거예요. 알맞은 항목으로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비매너 행위 뿐만 아니라 당근마켓의 운영정책을 벗어나는 행동을 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꼭 신고해주세요.

 

당근마켓은 따뜻한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매너 평가와 거래 후기로 동참해주세요. 🙂

우리 함께 따뜻한 당근마켓을 만들어요. 🥕

 

반응형